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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교육학에서 구성주의를 토대로 한 교수-학습법의 중요성을 대두되면서 경험을 통한 능동적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다. 구성주의 학습론에서는 경험을 통해 개념을 전달하므로 학생들이 기존에 갖고 있던 현상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도가 교육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따라서 정확한 개념 학습 지도를 위해서는 학습 전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선입개념 즉 선개념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 작업이 필수적이다. 만약 학생들이 갖고 있는 개념이 그릇된 개념일 경우, 그 후의 학습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광학분야에서의 ...
저자 | 김홍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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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지환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v, 5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1043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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