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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유아 통합을 실시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의 장애유아 선별, 진단, 배치에 관한 실태 조사
The Study of Current Condition about Diagnostic Arrangement of the Inclusive Class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the Early Childhood Educational Organizations 원문보기


배혜숙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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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현재 장애유아 통합을 이미 실시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유아 선별 진단 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점을 알고, 이를 통한 사정 절차의 필요성과 통합교육의 문제점을 알고 이를 개선 방향을 알아내고자 하였다. 통합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선별 진단 배치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장애아동 혹은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는 아동을 가능한 한 조기에 발견, 적절한 절차에 따라 진단·평가를 하고, 이러한 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그 아동의 요구에 적절한 유아특수교육 배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들의 장애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함은 물론 아동의 교육 및 가족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tress needs for sorting, diagnosis and arrangement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and to present improvement of inclusive education. Recently, needs for diagnostic arrangement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for inclusive education are increasing in many early childhoo...

주제어

#선별 진단 배치 장애유아 통합교육기관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혜숙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전병운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66
키워드 선별 진단 배치 장애유아 통합교육기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1469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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