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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최근에 통일된 CSR(공통구조규칙) 규정의 출범으로 인하여 이중선체유조선과 산적화물선에 대한 일반적인 구조설계와 최적구조설계 등 구조설계 여러 분야에 걸쳐 많은 연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CSR 규정을 활용하여 유조선 중앙 횡단면의 최적구조설계를 수행하였다. 최적구조설계를 위하여 Pareto 최적점기반 다목적함수 기법을 도입하였...
It is necessary to perform the research works on the general structural designs and optimum structural designs of double hull tankers and bulk carriers due to the newly built CSR(Common Structural Rules). In this research work, optimum structural design of the midship section of oil tankers was car...
저자 | 전형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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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목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선박해양공학과 |
지도교수 | 나승수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6, 56 p. |
키워드 | CSR(Common Structure Rule) Pareto 최적점기반 다목적함수 기법 유조선 중앙 횡단면의 최적구조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245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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