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디자인 요소 평가의 정량적 분석에 관한 모델 연구 : 신제품 기획 단계 디자인 적용을 중심으로
A Model Study on the Quantitative Analysis of Product Design Element Evaluation : based on design application at a new product planning stage 원문보기


이시창 (중앙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 공업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디자인의 가치 영역은 점점 더 확대되어 이제 기업경영전략의 핵심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판가름하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디자인은 기업이 치열한 무한 경쟁의 시장 상황에서 생존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력한 전략적 수단인 것이다. 우수한 디자인은 제품, 기업의 경영여건, 소비자 욕구의 만족,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구매행위로 이끌기 위해서는 디자인의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고품질, 고기능, 사용의 편리성 등으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는 더욱 더 증대되어, 새로운 제품의 개발 및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되는 디자인 개발은 필연적인 것이다.
따라서 기업의 경쟁력은 어느 기업이 새로운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신제품을 얼마나 빨리 상품화하느냐로 귀착하게 되었으며, 성공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Value area of design have become more and more expanded up to the level where it is emerging to be a significant issue determining competitiveness of countries and companies as a core point of business management strategy. Design is the only strategic method for business to keep its constant competi...

주제어

#제품디자인 요소 신제품 기획 기업경영전략 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시창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디자인 공업디자인
지도교수 곽대영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i, 138 p.
키워드 제품디자인 요소 신제품 기획 기업경영전략 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291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