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와 인테리어 디자인의 관계성 연구
A study on Apartment brand and Interior design Relationship 원문보기


황종원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브랜드패키지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근대 주택은 핵가족과 함께 소형화, 단순화되고, 인구증가와 인간의 집단화 과정이 더욱 적극화되어 도시의 발달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아파트(Apartment)와 같은 도시집단 주택의 유형이 보편화되었다. 또한 주택의 다양한 특성은 주택의 구조적인 특징 이외에 주택이 위치하고 있는 주변의 환경적 특징까지 포함하고 있는데, 특히 아파트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주거 형태로 주택의 다양한 특징들을 포함하고 단순히 주거하는 목적뿐만 아니라 부의 축적 수단으로 활용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는 광고노출이 많은 아파트 브랜드가 브랜드 인식도 높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으며, 브랜드가 있는 아파트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implification and under sizingof family units added with population growth and collectivization has accelerated the development of the city. In accordance, the concentrations of housing in the city have lead to the replenishment of apartment as a common form of urban residence. According to the...

주제어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종원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브랜드패키지디자인전공
지도교수 박규원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 98 p.
키워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328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