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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자인은 인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하나이다. 기술의 발달로 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더 활발히 전개되어 사회와 문화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언어적 소통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사소통의 방법을 확장시키면서 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적 개념은 더욱 강화되었다. 이처럼 인테리어 디자인 활동에 있어서도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한 활동인데도 불구하고 소통의 주체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구체적 연구는 아직 부족한 편이다.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이란 디자인 활동을 위한 프로세스에서 전반적으로 의사소통이 되는 수단 및 활동들을 의미한다. 디자인 활동에 있어서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을 빼 놓을 수가 없다. 따라서 디자인 향우의 기법과 기능에만 집중하기보다는 그 결과물 혹은 결과 도출의 과정에서 공유 되어야 할 내용의 정확한 소통을 위해 실질적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연구가 되어야 된다고 할 수 있다. 즉, 인테리어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서는 주체별 커뮤니케이션 관계구조의 구축이 필요하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주체에 따라 적절한 표현방법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으므로 이것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인테리어 ...
저자 | 서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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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디자인학과 |
지도교수 | 홍일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67 p. |
키워드 | 인테리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관계구조 표현방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758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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