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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공사에서는 기존선 철도에 있어 열차의 운행속도를 200km/h까지 상승시키는 방안을 연구하고있다. 현재 기존선 철도의 궤도시설은 최고속도 150km/h에 맞춰 부설되어 있어 향후, 속도를 향상 시킬 경우 충격하중이 급증하여 궤도틀림 주기가 빨라지고 궤도재료의 기능에 대한 신뢰성도 우려된다. 따라서 열차속도 상승이 현재의 궤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속도상승에 따른 궤도 부담력을 추정하여 이를 저감시키는 방안이 필요하다. 이에따라 우리나라 국철구간에서 보편적으로 부설되어 있는 기존의 자갈도상 구조 궤도를 중심으로 이론적 고찰에 의한 정역학적 분석과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한 동역학적 분석을 통해 궤도탄성 적정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기존선 철도열차의 속도향상은 궤도부재에 미치는 ...
Up to now track facility was constructed under 150km/h operation condition but in the near future operation speed of rollingstock will be increased up to 200km/h in korea. This will decrease the life cycle of the track and the reliability. So it necessary to manage track facility in systematic and s...
저자 | 원용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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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밭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
지도교수 | 宋基範 |
발행연도 | 200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555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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