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상징화 주기를 활용한 한복 프로젝트 원문보기


배미희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幼兒敎育專攻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핵심적인 활동 '상징화 주기' 를 활용한 한복 프로젝트에서 아동의 지식이 어떻게 획득되어지는가를 알아 봄으로써 상징화 주기를 실제 프로젝트 수업에 적용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 어 교육 현장에 활용,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한복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상징화 주기를 활용한 유아의 사고 변화 과정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방법은 질적 연구이다. 본 연구를 위하여 서울 양천구에 소재 한 H어린이집 만5세반 한 모둠 6명...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how early children's knowledge, in a korean traditional dress project, is acquired by applying the cycles of symbolization from Reggio Emilia approach, to a learning activity. This study is conducted to extend and settle Reggio Emilia approach in educational ...

주제어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상징화 주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미희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幼兒敎育專攻
지도교수 이명조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97 p.
키워드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상징화 주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609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