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병아리`라는 주제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과정의 운영 특성 적용해보고 그 적용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사회적 상호작용과 상징적 표상을 통해 의사소통하며 학습을 이루어가는 상징화 주기에 따라 활동을 분석하였다. 유아들의 사고과정 변화와 프로젝트 수행 후 달라진 교사의 태도를 분석 해보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우리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하여 우리 실정에 맞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구성 ...
저자 | 이명수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x, 12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2329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