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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작동유압 및 리턴 스프링의 특성 변화에 따른 자동 변속기 클러치 피스톤의 거동 변화에 대한 이해를 위해 수학적 모델을 제시하였다. 클러치 피스톤이 작동유압에 의해 움직일 때 리테이너와 클러치 피스톤, 발란스 월의 씰들의 감쇠를 점성감쇠로 표현했고, 작동유압에 따라 변하는 클러치 피스톤의 동적거동에 대한 수학적 모델을 만들었고 실험결과와 비교하였다. 그 결과 작동유압에 따른 클러치 피스톤의 변위는 실험값과 ...
In this study, a mathematical model is proposed for the dynamic behaviors of clutch piston in automatic transmission concerning the operating oil pressure and the characteristic of return spring. In the mathematical model, the energy loss due to the clutch piston, balance wall, and retainer during c...
저자 | 김대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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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최명진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48 p. |
키워드 | Clutch Piston Automatic Transmiss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718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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