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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중간매개변수 반응표면모델(IRSM)을 이용한 고정벽 충돌과 Pole 충돌실험을 하였다. 이를 통하여 충돌 시 힘-변위와 단면의 길이 및 두께 형상에 따라 충격 에너지의 흡수가 달라짐을 알 수 있었다. 최적설계에 있어서 중간매개변수 개념을 도입하여 힘-변위곡선의 근사모델을 생성하였다. 이를 통하여 고차의 근사식을 저차의 근사식으로 표현하여 범퍼 충돌최대 허용범위를 만족하는 최적설계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승용차용 범퍼 빔의 대표...
The importance of bumper system lies not only in the styling of vehicle, but also in the protection of vehicles from reasonable impact. Furthermore, a new regulation, ‘Pedestrian protection’ which is anticipated to work in EC as well as in the US and Japan, imposes another heavy load on the role of ...
저자 | 김윤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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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산업기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3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721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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