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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수학이라는 과목은 인간이 만들고 발전시킨 학문으로서 다른 어떤 교과보다도 우리에게 가까이 있으며, 이 세상과 우주를 정확하게 표현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학문 분야이다. 교과서에 나오는 공식과 내용을 암기하여 단순 나열하여 사용에 그치지 않고 수학에 대하여 교사들은 열정을 갖고 학생들에게 수학이 살아있는 학문임을 일깨워 줘야한다.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수업을 도입하는 과정에 수학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옛날에 일어났던 일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지루함 대신 우리가 흔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사례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흥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이 수학을 근본적으로 싫어하는 이유는 공식을 무조건 외우고 그 외운 공식에 따라 문제를 맹목적으로 푼다는 것이다. 배우는 목적을 알고 공부를 한다면 수학이 아름답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될 것이다. ...
저자 | 안소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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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방승진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6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115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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