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본 연구에서는 수학사를 교육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수학 학습에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학생들의 수학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은 수학사를 활용한 자료를 이용하여 수업지도안을 작성하여 수업한 실험집단과 보통의 방법으로 수업한 비교집단의 수업효과를 비교분석하여 그 결과의 특성을 살폈다. 특히, 고등학교 ‘수학-Ⅱ’의 미적분 단원의 수업에 수학사를 활용한 자료를 도입하여 진행한 수업이 일반 수업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nhance the effect in learning mathematics making use of history of mathematics. In addition, it is to arouse students' curiosity and interest for mathematics learning. The participants were divided into two groups, experiment group and control group. The experiment ...
저자 | 정은정 |
---|---|
학위수여기관 |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형빈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5, 4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242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