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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3차원 애니메이션은 영화나 게임 등에 사용되는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영화나 게임 등의 미디어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중요한 부분이 움직임을 나타내는 동작 정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동작 정보를 새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 부담이 든다. 따라서 기존 동작 데이터를 재활용하는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이러한 연구들로는 예제 기반의 합성 방법, 통계적인 모델을 이용한 방법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그래프를 이용하여 원하고자 하는 동작을 만들어내는 방법이 주로 이용된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동작 데이터를 재사용하여 다른 동작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기존의 형상 변형 및 합성과 ...
3D animation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part in movies or games. Especially, a media market is growing, also the demand of 3D animation is increasing. Motion data is a important part in making 3D animations. But it needs enormous money to make a new motion data. So there are many researches on re-...
저자 | 진정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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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디어학과 |
지도교수 | 최정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27 |
키워드 | 동작포착 데이터 합성 포아송 방정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117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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