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서비스 품질·가치·회복노력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n) effect of beauty service quality, value and service recovery effort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원문보기


최정미 (건양대학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00년대 이후 미용실은 양적팽창, 질적향상, 매장규모의 대규모화, 미용종사자들의 증가, 학력수준의 향상 등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몇 년간 경기는 침체되고 미용실의 수는 급격히 증가하여 미용업의 경영도 매우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미용실도 경영혁신이 요구되고 있고 타 미용업체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미용 서비스업은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업 중에서도 비교적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나 국내적으로는 과당경쟁과 고객의 기호 변화, 인력의 확보, 요금인하 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으며, 국외적으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beauty salon business area has had radical changes such as quantity expansion, quality improvement, beauty salon's space extension and the increase of staffs who have academic background since 2000. But nowadays due to the recession, the operation of beauty salons has a lot of difficulties. The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정미
학위수여기관 건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 13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472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