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함수는 수학에서 하나의 통합적 아이디어로서 산술, 대수에서 기하, 확률에 이르기까지 교육 과정 전체의 공통된 주제일 뿐 아니라 실생활의 상황에 대한 수학적 표상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처럼 중요한 함수 개념이 실제 학교 수학에서 잘 가르쳐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교과서 분석을 하였다. 교과서는 교육과정에 담긴 내용을 수학 교수?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화 시킨 자료로서 학습자가 수학적 지식과 만나는 매우 중요한 매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한국과 미국 교과서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함수 교육과 더 나아가 미래의 한국 수학 교과서 개발 및 연구에 참고 자료로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는 연구 목적을 위해 다음의 연구 문제를 설정 하였다. 연구문제 1. 함수 단원에서 용어 정의에 차이가 있는가? 연구문제 2. 함수의 도입방식에 차이가 있는가? 연구문제 3. 문제 상황에서 소재의 다양성 및 문제 유형에 차이가 있는가? 연구문제 4. ...
저자 | 임지영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i, 77 p. |
키워드 | 일차함수 한미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590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