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인터넷 패션 쇼핑몰 모델과 소비자의 체형이 쇼핑 감정, 점포 만족, 점포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신체만족도와 신체적 외모비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Model’s and Customer’s Body Shape in Internet Fashion Shopping Mall on Shopping Emotion, Store Satisfaction and Store Revisit Intention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Consumer's Body Satisfaction and Physical Appearance Comparison 원문보기


이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직물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사회문화적 외모 가치에 관심이 많고 인터넷 미디어 이용이 활발한 여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패션 쇼핑몰에서 상품을 제시하는 모델의 체형과 소비자의 실제 체형 간의 차이가 쇼핑 감정, 점포 만족, 점포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인터넷 패션 쇼핑몰 모델의 체형에 따라 마르고 이상적인 몸매의 모델과 통통하고 평균적인 몸매의 모델을 제시하는 쇼핑몰에 각각 노출된 상황을 설정하고, 쇼핑몰 모델과 소비자 간의 체형 차이에 따라 모델보다 마르거나 비슷한 체형의 집단과 모델보다 살찐 체형의 집단으로 나누어 집단 간 변수들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effects of the difference in body shapes between an internet fashion shopping mall's model who shows apparel products in on-line shopping mall and consumers on shopping emotion, store satisfaction, store revisit intention of the college women, who have mu...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영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직물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iv, 15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03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