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의 표현연구
Beauty of Created Visual Substitutes 원문보기


한희정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사진과편집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아름다움의 역사에는 항상 아름다움을 소유, 지배 하려는 욕망이 함께 존재해왔다. 미디어와 시각적인 광고물이 익숙한 우리나라에서 아름다움이라는 감정은 촉감이나 후각보다 시각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번화가의 길거리나 대형 TV광고판에서는 상품의 판매를 위해 키가 크고 날씬한 모델들이 등장하며 서울 한복판의 아파트에서는 자연과 더불어 살수 있다는 아파트 광고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것들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history of beauty, there has been the desire for owning and controlling beauty all the time. In Korea where media and visual advertisements are familiar, the feeling of beauty is more centered on the sense of sight than the sense of touch or the sense of smell. In the advertisements on a busy...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희정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사진과편집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i, 6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07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