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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동서양 간의 브랜드확장평가가 그 기저에 흐르는 심리적 메커니즘(psychological underline mechanism)에 따라 다르게 평가될 수 있음을 알아보는 것이다. 즉 Monga and John(2007)의 연구 결과-Nisbett et al.(2001)이 주장한 사고방식(종합적 사고 vs. 분석적 사고)의 차이에 따라 동양인이 서양인보다 브랜드확장의 적합성을 높게 판단하고 호의적으로 평가-를 토대로 이러한 차이를 가져오는 브랜드확장평가의 심리적 메커니즘 차이를 밝히는 것이 본 연구의 근본적인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Meyvis and Janiszewski(2004)에 의하면 브랜드확장평가는 A-D(...
저자 | 김귀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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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車泰勳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x, 119 p. |
키워드 | 제품범주정보, 브랜드혜택연상, 접근성-진단성, 간섭효과, 동서양 문화적 차이, 심리적 메커니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051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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