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확장평가의 동서양 문화적 차이에 대한 심리적 기저에 관한 연구 : 제품범주정보의 간섭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귀곤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동서양 간의 브랜드확장평가가 그 기저에 흐르는 심리적 메커니즘(psychological underline mechanism)에 따라 다르게 평가될 수 있음을 알아보는 것이다. 즉 Monga and John(2007)의 연구 결과-Nisbett et al.(2001)이 주장한 사고방식(종합적 사고 vs. 분석적 사고)의 차이에 따라 동양인이 서양인보다 브랜드확장의 적합성을 높게 판단하고 호의적으로 평가-를 토대로 이러한 차이를 가져오는 브랜드확장평가의 심리적 메커니즘 차이를 밝히는 것이 본 연구의 근본적인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Meyvis and Janiszewski(2004)에 의하면 브랜드확장평가는 A-D(...

주제어

#제품범주정보  #브랜드혜택연상  #접근성-진단성  #간섭효과  #동서양 문화적 차이  #심리적 메커니즘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귀곤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車泰勳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 119 p.
키워드 제품범주정보, 브랜드혜택연상, 접근성-진단성, 간섭효과, 동서양 문화적 차이, 심리적 메커니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051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