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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금까지 화학Ⅰ 교과서에 대한 많은 선행연구들이 행해졌지만 교과서내의 문항에 관한 연구는 행해지지 않았으며, 관심 역시 부족한 부분이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화학Ⅰ 6종 교과서의 문항들을 분석하여 현재 교과서들의 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과 개선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우선 교과서의 단원을 분석하였고 교과서별 문항의 구성에 대한 연구를 실시하여 교과서별 유의차를 확인 하였다. 그 결과 모든 교과서들의 단원과 문제 구성이 다르게 되어있기는 했으나 전체적인 큰 틀에서는 큰 유의차가 보이지 않았다. 이...
Until now, many preceding studies had been done about chemistry Ⅰ textbooks in the 7th curriculum, but study about problem sets in chemistry Ⅰ textbooks has not been done. Henc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problem sets in 6 different chemistry Ⅰ textbooks and to raise several points and ...
저자 | 임양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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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化學敎育專攻 |
지도교수 | 許成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60 p. |
키워드 | 문항, 화학Ⅰ, 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053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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