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연구의 목적은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를 알 아봄으로써 동작활동 프로그램 개발에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이를 통하여 유아 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동작활동 프로그램의 필요성 제고와 유아의 동작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인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가설을 설정하였다. A.유아의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창의성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1.유아의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유창성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2.유아의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융통성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3.유아의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독창성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4.유아의 동작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상상력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본 연구는 K시의 5세 유아 총 60명을 대상(M 어린이집 실험집단 30명,S유치 원 비교집단 30명)으로 실시하였다.연구대상 유아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동일한 생활주제를 통한 실험집단 비교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집단은 동작활동 프로그램 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사전검사,동작활동 프로그램 실시,사후검사 순으로 진행되었다.연 구기간은 사전검사 1주,2005년 6월 13일부터 2005년 8월 20일까지 동작활동 프 로그램 실시 과정 주 5회씩 10주간 총 50회 실시하였고,사후검사 1주로 총 12 주 동안 실시되었다.자료 분석은 사전.사후의 창의성을 측정하여 집단간 차이 와 프로그램의 비교집단의 사전 사후 차이를 분석하였다.그리고 통계프로그램인 윈도우용 SPSS/WIN 13.0을 사용하여 동작활동 프로그램의 사전.사후 검사 간 평균 및 ...
저자 | 조명진 |
---|---|
학위수여기관 | 광주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유경숙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54 |
키워드 | 동작 활동 프로그램 유아의 창의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750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