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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 발음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발음 교육의 일부인 음운 변동 규칙의 효율적인 교수-학습을 위해, 그것의 교수-학습 내용을 선정하고 체계적인 순서를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Ⅱ장에서는 한국어 발음 교육의 현황을 고찰한다. 우선 고려대,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경희대, 서강대, 성균관대에서 사용 중인 한국어 교재 7종의 발음 교육 내용을 지속성, 내용선정과 조직의 연계성의 측면에서 비교 · 분석하여 본다. 그리고 서울 및 부산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교육하고 있는 25명의 교...
저자 | 이현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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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6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190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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