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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안경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방안 원문보기


박세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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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는 과학기술과 경제적 성공에 힘입어 그 어느 때 보다 풍요로운 물질의 시대를 맞고 있다. 이러한 모습은 전통적인 생활기구, 필수품 등에서 더 잘 드러나고 있는데 특히 안경과 같은 착용제품의 경우 건강과 보건을 위해 고안된 제품이 본래의 기능을 넘어서 다른 어떤 상품보다도 민감하게 디자인을 요구받는 제품이 되었다. 안경 산업에 있어도 기술과 품질은 기업 생존의 필수조건이나 디자인과 브랜드 또한 전자의 이윤창출 규모를 뛰어넘는 고부가 가치의 수단이다. 날이 갈수록 강력한 브랜드나 새로운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국내외 제품들이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과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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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 contemporaries are entering the era of material affluence owing to the accumulation of economic wealth. This trend is well brought out in the necessaries of life, and in particular, the users' demands are decided by the designs than any other product and also the effect the value added created c...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세윤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x, 9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512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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