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교1학년 심화반의 대수적 사고 요소 학습실태 분석과 오류 유형에 대한 사례연구 원문보기


이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교 대수는 중학교 1학년의 문자와 식 단원을 학습하면서 시작되며, 문자의 사용은 산술에서 대수로의 이행에 인지적 큰 장애요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초기 연구에서는 문자 기호를 중심으로 변수, 대수식, 방정식과 관련하여 오류 유형을 분류하여 학생들의 대수학습의 어려움을 밝히는데 집중 되었으며, 1980년대 이후로부터 대수적 사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990년대 이후부터 대수적 사고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대수 학습 전반에 대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chool algebra is to start with introducing algebraic expressions, which have been major cognitive obstacles to students in the transfer from arithmetic to algebra. Early study is focused on types of error, which is related to algebraic symbol with a variable, an algebraical expression, an equ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영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9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515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