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언어학습 전략의 하위 범주인 자기 질문 전략의 개념과 원리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질문 전략을 활용한 효과적인 한국어 읽기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자기 질문 전략이란 교재에서 요구하거나 교사로부터 제시된 질문에 답을 해가며 글을 읽는 것이 아닌 학습자 자신이 스스로에게 필요한 질문을 직접 만들어 가면서 글을 이해하는 전략이다. 이는 학습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읽기 활동에 참여하게 하기 위한 전략으로, 학습자는 질문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글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전략을 스스로 인식하고 ...
저자 | 홍은선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iii, 100 p. |
키워드 | 한국어 읽기 학습전략 읽기 전략 읽기 태도 자기 질문 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605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