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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용 조향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위하여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된 이후, 고속에서의 안정성과 조향 감각의 개선을 위하여 차속감응형 파워 스티어링으로 발전되어 왔다. 유압 파워 스티어링의 여러 가지 단점을 개선하고자 Steer-by-Wire(SBW) 시스템이 등장하게 되었다. SBW 시스템은 기계적 연결 및 유압부품의 삭감이 가능하므로 부품 수를 대폭 축소할 수 있어 경량화를 이룰 수 있고, 엔진 동력의 손실을 줄일 수 있어 연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설계 ...
The Steer-by-Wire(SBW) system substitutes the typical mechanical linkage between the steering wheel and the front wheel with electric wires in a passenger car. The SBW system has many advantages. It can save energy and weight, about 5kg. It also recuses noise and vibration through elimination of a h...
저자 | 정태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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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차체 및 섀시시스템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5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660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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