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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금융기관의 특성상 단순반복적인 업무가 많다 보니 ‘비핵심적인 역량의 아웃소싱’을 통해 타 금융기관대비 비용절감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비핵심 업무의 외주화는 해당 금융기관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으나, 한편으로는 기존 직원과의 마찰 및 정규와 비정규의 대립적인 양상뿐만 아니라 업무에 대한 반목이 생가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아웃소싱의 확산은 점차 일반화 되면서 아웃소싱의 개념은 저비용 고효율을 통한 기업의 중요 경영전략으로 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이제 중요한 경영전략이 된 아웃소싱에 대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온 이 시점에서 우리 금융기관의 아웃소싱 현황을 살펴보고 K은행의 사례를 통해 ...
저자 | 정재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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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IT-MBA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1책[면수복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661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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