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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연구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영상물을 이용한 정신교육과 전통적 강의 방식의 정신교육이 정신질환에 대한 낙인에 미치는 효과 면에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 또 그 효과가 시간 경과에 따라 어떤 변화를 보이는지 알아보기 위함이다. 연구대상 및 방법: 대학생 107명을 대상으로 57명에게는 정신질환에 대한 낙인 해소 목적으로 제작된 영화를 보여주고 다른 50명에게는 그 영화의 내용을 강의 방식으로 교육 한 후 교육전, 교육 직후, 6개월 후에 정신질...
저자 | 김동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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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의학과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27 p. |
키워드 | 정신분열병 정신교육 영상물 낙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675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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