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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고등학교 중국어 학습용 한자를 선정하고 선정한 한자의 形·音·義와 각 한자에서 파생된 어휘 지도방안에 대한 연구이다. 한자는 表意文字이기 때문에 쉽게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고 이러한 한자의 특징은 중국어 어휘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기존의 한자선정 연구는 한자 교육 측면에서만 다루어져 왔을 뿐, 중국어 교육에서는 거의 논의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필자는 중국어 학습에 가장 요긴한 한자의 선정 필요성을 절감하고 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선정된 한자가 중국어 교육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
漢語學習中漢字是基礎。漢字作爲語素文字, 均有自己獨立的義項, 且在構詞過程中形 成大量的詞彙, 同時派生出其他各種義項, 這對於將漢語作爲第二語言的學生來說,既是重 點也是難點。然而,正是因爲漢字學習的困難和枯燥,使許多學習者望而止步,進而忽視 了漢字在漢語學習中的重要位置。 本文試圖通過對中、日、韓三國常用漢字的選定情況進行比較研究,結合具體的漢字,闡述漢字選定的標准,並列舉若幹實例,制定出相應的新的教學方案,使得漢語學習者認 識到漢字學習的重要性,並指導其在學習漢語的過程中掌握一定的規律和方法。如通過語 ...
저자 | 김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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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중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 13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820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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