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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시공중인 사석 제체의 파괴특성을 규명하기 위한 기초적인 연구로 부산신항 방파호안을 중심으로 검토하였다. 또한 평면수리모형실험을 통해 경사입사 파랑중의 사석 제체의 파괴특성을 분석하여 현장 데이터와 비교·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현장의 피해사례를 통하여 시공 중 내습파랑에 대해 사석제체의 파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시공시 이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부산신항의 경우 내습하는 파랑은 주기가 3 ∼ 6 sec의 범위에서 전체의 64 %, 파고 0.1 m ∼ 0.3 m의 범위에서 전체의 85.6 %가 분포하여 주기가 대체로 짧고 파고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현장단면의 피해율은 26.6 % ∼ 59.92 %의 높은 파괴가 발생하였다. 2) ...
In this study, the damage characteristics of rubble mound breakwaters by oblique wave are discussed using the experimental data with directional irregular waves. The main results are summarized as follows: 1) In field damage data, rubble mound breakwaters damage can be occurred by wave and it needs ...
저자 | 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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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경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해양산업공학협동과정 |
지도교수 | 류청로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ⅴ, 52 p. |
키워드 | 안정성 제체 사석방파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070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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