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얼 사례를 통한 중국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연구
A Case Study of Haier's Marketing Strategy and Implications to Chinese Global Enterprise 원문보기


권순희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하이얼은 20세기 중국에서 일어난 기적이다. 적자가 147만 위안에 달했던 소규모 공장에서 16년만에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한 하이얼은 연간 매출액이 1016억(2004년) 위안에 달하며 1996년을 기준으로 하여 2003년 까지 80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과연 하이얼이 어떤 기업이길래 이러한 성공이 가능했던 것일까? 본 논문을 통해서 하이얼이 어떠한 환경에서 발전했으며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시장에 접근을 하였는지, 하이얼 그룹이 이룩한 기업경쟁력을 통해 대내외적 영향력의 성공적 경험을 공유하고, 해외의 기업발전을 ...

주제어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한국하이얼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순희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96 p.
키워드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한국하이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6134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