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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자동차용 충격흡수기의 감쇠특성을 고찰하며 밸브의 유동저항특성을 밝히기 위하여 양방향 FSI 해석을 이용하여 밸브를 구성하는 디스크의 변위 및 응력분포 그리고 충격흡수기 내의 압력 및 속도분포를 조사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1) 충격흡수기의 감쇠특성에 대한 구조 및 유동해석의 결과는 일반적인 문헌 결과와 잘 일치함으로써 양방향 FSI 해석을 통해 밸브의 안정성평가 및 감쇠특성을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2) 충격흡수기 압력강하는 피스톤 및 ...
Recently, automotive shock absorber has been taking interest because of its low cost and simple structure than the active one. FE and CFD analysis has been conducted to investigate the continuous and variable damping characteristics of the automotive shock absorber. The structure and flow field was ...
저자 | 김승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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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하이브리드소재솔루션협동과정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5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6819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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