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접근법의 진행단계에 따른 교사의 인식과 적용실태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eacher`s Recognition and Application on the Phases of Project Approach 원문보기


김민정 (우석대학교 유아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초 록

본 연구는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들의 수업으로 활용되는 상황에서 진행단계에 따라 교사들이 어떻게 인식하고 있으며 실제 어떻게 적용하는 있는지에 대한 실태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어떠한가?
1-1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에 대한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차이가 있는가?
1-2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차이가 있는가?

2.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진행 단계별 교사의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어떠한가?
2-1 준비단계의 교사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차이가 있는가?
2-2 시작단계의 교사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차이가 있는가?
2-3 전개단계의 교사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차이가 있는가?
2-4 마무리단계의 교사 인식과 실제 적용 정도는 차이가 있는가?

본 연구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Study of Teacher's Recognition and Application on the Phases of Project Approach

Kim, Min-Jung
Major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Woosuk University
Academic Advisor Prof. Kim, Ki-Hyun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what ...

주제어

#프로젝트 접근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정
학위수여기관 우석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77p.
키워드 프로젝트 접근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364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