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서 및 행동장애를 공존질환으로 갖은 ADHD아동의 개인 인지행동접근의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The Development and Effect of Social Skill Trainig Program in ADHD Children With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원문보기


고영임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상담심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정서 및 행동장애를 공존질환으로 갖은 ADHD 아동의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한 후 그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개인 인지 행동적 접근의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은 인지이론, 학습이론, 언어중재이론을 근거로 대인관계 행동기술, 자신관련 행동기술, 학업기술, 자기주장기술, 의사소통기술, 또래수용기술 익히기의 6단계를 거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aims to develop a social skill training program for ADHD children with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and subsequenlty to evaluate the program's effect. The program is designed to subdue ADHD symptoms and to strengthen patients' social skills by employing the six training steps of ...

주제어

#ADHD 공존질환 사회기술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영임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ⅴ, 93 p.
키워드 ADHD 공존질환 사회기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437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