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습자의 자기주도성 수준에 따른 교사질문생성과 학생질문생성이 학업성취 변화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앞으로의 학습자 특성 변인과 수업모형 효과성의 관련성 검증 연구에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련 선행 연구 분석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가설을 설정하였다. <가설 1> 자기주도성 수준이 높은 학습자의 경우, 교사질문생성과 학생질문생성이 학업성취에 유의한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 2> 자기주도성 수준이 낮은 학습자의 경우, 교사질문생성과 학생질문생성이 학업성...
저자 | 박소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과정전공 |
지도교수 | 권낙원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i, 139 p. |
키워드 | 학습자 자기주도성 교사질문생성 학생질문생성 학업성취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466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