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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음악교육에서 감상은 창작·기악·가창 등과 함께 가장 기본적인 음악적 행위요소이다. 음악가와 감상자간의 신비스러운 체험으로 명시되던 이전 음악 감상은 현대 음악감상의 의미와 너무나도 많은 차이를 갖게 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현 시대의 음악·방송 등의 매체들은 우리생활에 흥미를 충족시켜주고 있으나 날로 메말라가는 학생들의 정서와 감정을 채워나가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또한 교과서에 제시된 음악 감상 영역 내용 자료의 부족 때문에 음악 감상의 위치는 점점 더 소홀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는 다시 한 번 음악 감상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 점차 협소해 지는 음악 감상영역을 위해 본 연구자는 가드너의 ...
저자 | 정현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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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v, 55 p. |
키워드 | 학습지도안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음악 감상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695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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