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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영향 : 목포지역 호텔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용규 (목포대학교 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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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호텔 산업은 단순히 관광자의 숙식을 위한 장소의 개념을 넘어서 사교와 문화교류의 장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인간의 생활수준 향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호텔을 이용하고 이로 인해 호텔은 경쟁의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으며 호텔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러나 호텔 경영자들은 이러한 상황을 직시하지 못하고 단기적인 수익성에만 치중하여 서비스 품질에 관한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목포권의 특급호텔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호텔서비스에 대한 품질제고는 절대적인 과제하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목포를 방문하여 목포권내의 호텔에 현재 머무르고 있거나 최근 3개월 사이에 머무른 경험이 있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지조사를 함으로써 목포권내의 호텔의 서비스 품질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호텔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간의 관계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데 본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연구를 위해 호텔 서비스 품질요인을 서비스품질의 측정도구로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Parasuraman의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용규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i, 6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699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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