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 영어교과서의 듣기 활동 분석과 능력별 과업 유형의 선호도 및
An Analysis of Listening Tasks in Middle School English Textbooks and Students' Preferences Based on Their English Proficiency and Perception on 원문보기


박수영 (부경대학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현재 중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는 15종의 교과서 중 사용 빈도가 높은 5종을 선정하여 Underwood(1898)의 듣기 활동 분류를 기준으로 하여 분석하였고, 중학교 2학년 156명의 학생들에게 설문 조사 하여 학생들의 영어 듣기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뿐만 아니라 학교 듣기 수업의 실태, 그리고 개인의 듣기능력에 따른 듣기 활동 유형의 선호도를 알아보았다. 연구 과제 ⑴에 대하여 교과서 분석의 결과, 듣기 중 활동에 해당하는 ‘들은 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are ⅰ) to classify listening tasks with regard to the frequency in the Middle School English textbooks, ⅱ) to examine how the listening is designed to be taught in the English classes of middle schools, ⅲ) to analyze students' preferences about the listening activities base...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수영
학위수여기관 부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702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