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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크(CHUNK)를 활용한 영어 독해력 향상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채종문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현 EFL(English as Foreign Language) 상황인 우리나라는 영어문장의 이해를 위한 교육보다는 상급학교로의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문법 해석과 문장 중심의 해석 및 독해 문제 풀이 위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학생들의 독해 능력은 학생들이 독해에 소비하는 많은 노력과 시간에 비해 많이 향상되지 않았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영어 문장을 읽어 나가면서 영어를 한국말로 해석하려는 단순한 문제 풀이식 독해가 아니라 그 자체의 의미를 이해하고, 내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독해 능력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rammar-Translation Method has been taught Korea situation of learning typical EFL. For this reason, students' reading ability has not been improved in term of their effects and time in reading. Reading education should aim at students' reading ability to understand the meaning of sentence, paragrap...

학위논문 정보

저자 채종문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4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764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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