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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고는 정확하고 유창한 언어 구사를 위해 어휘력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하였다. 한국어 어휘에 유의어가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유의어 교육은 어휘력 신장의 한 방안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한국어 학습자들이 유의어 변별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모어 화자들은 유의어의 미묘한 의미 차이를 직관적으로 알고 있지만 명시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기존의 사전에서도 많은 유의어들을 동의어로 처리해 왔다. 따라서 유의어의 의미 차이에 대한 정확한 기술은 한국어 학습자뿐만 아니라 교사를 위해서도 반드시 이뤄져야 할 중...
저자 | 박아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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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최호철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ii, 139 p. |
키워드 | 유의어 의미 분석 유의어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863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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