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우리나라는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영어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성공사례가 있는 다른 국가들의 시스템을 도입해 효과적인 영어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과 중국은 문화와 교육적 전통이 유사하고 같은 EFL 상황에 처해 있으며 6-3-3-4제를 기본학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유사하다. 이처럼 영어교육에 있어 유사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과 중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高考(gaokao)의 외국어 영역을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중국과 우리나라의 대입 입학시험을 문항별로 자세하게 분석하였다. 문헌은 일차적으로 인터넷을 통하여 수집하였다. 한국의 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문항을 입수하였고, 중국은 출제 문항이 비공식적 공개인 관계로 중국국제학교에 근무하는 현직 교사를 통하여 수집하였다. 전국공통시험Ⅰ,Ⅱ와 학구열이 강하고 수준이 높다고 알려진 대도시 북경과 상해시 두 군데를 선택하였다. ...
저자 | 김정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인철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v, 77 p. |
키워드 | 수능 중국 수능(gaokao) 어휘분석 bachma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868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