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아동기는 학교생활의 시작으로 교사와의 관계 및 또래 집단과의 관계를 갖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며 이런 과정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초등학교 시기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정서적인 안정 상태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변인은 아동의 자아존중감이므로 초등학생의 효과적인 학교생활적응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과 스트레스의 건전한 해소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연구는 초등학생들의 적응의 주요변수인 자아존중감 향상과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초등학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
저자 | 장정화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학교상담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13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955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