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RDI식 디젤 기관에서 함산소 혼합연료 적용에 따른 배기 배출물 및 엔진 성능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mission characteristics and engine performances in a C.R.D.I. diesel engine fueled with oxygenated fuel 원문보기


노현구 (漢陽大學校 大學院 機械工學科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자동차에 의한 환경오염과 화석 연료의 고갈에 대비할 수 있는 디젤 엔진의 함산소 대체연료로 기대되는 DME(dimethyl ether)와 바이오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경우의 엔진 연소 성능 및 배출물 특성을 여러가지 운전조건 및 연료분사조건의 변화에 대하여 실험적으로 연구한 논문이다. 실험에 사용한 엔진은 연료 분사 최고 압력이 160MPa 엔진으로 배기량 1,582cc인 4 사이클 터보차저식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사용하였다. 함산소 연료인 DME를 디젤엔진에 적용하기 위해서 저압, 고압, 리턴 연료 라인을 함산소 연료의 공급에 알맞도록 설계제작하고 DME 연료를 고압펌프로 가압하여 커먼레일을 통하여 연소실 내로 분사하도록 연료시스템을 구성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료 분사압력, 연료 분사 전략, 분사시기, ...

주제어

#자동차공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현구
학위수여기관 漢陽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機械工學科
지도교수 李昌植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xiv, 126 p.
키워드 자동차공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982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