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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자동차에 의한 환경오염과 화석 연료의 고갈에 대비할 수 있는 디젤 엔진의 함산소 대체연료로 기대되는 DME(dimethyl ether)와 바이오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경우의 엔진 연소 성능 및 배출물 특성을 여러가지 운전조건 및 연료분사조건의 변화에 대하여 실험적으로 연구한 논문이다. 실험에 사용한 엔진은 연료 분사 최고 압력이 160MPa 엔진으로 배기량 1,582cc인 4 사이클 터보차저식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사용하였다. 함산소 연료인 DME를 디젤엔진에 적용하기 위해서 저압, 고압, 리턴 연료 라인을 함산소 연료의 공급에 알맞도록 설계제작하고 DME 연료를 고압펌프로 가압하여 커먼레일을 통하여 연소실 내로 분사하도록 연료시스템을 구성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료 분사압력, 연료 분사 전략, 분사시기, ...
저자 | 노현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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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漢陽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機械工學科 |
지도교수 | 李昌植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xiv, 126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982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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