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신체표현활동중심의 통합교과 교수가 시각장애아동의 의태어 활용력과 신체 표현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초등부 2학년 시각장애아동 여학생 총 3명을 대상으로 언어수업 프로그램을 통한 의태어 교육과 신체표현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의태어 교육을 교대로 실시하는 단일대상 교대중재설계를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와 논의를 거쳐 도출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언어수업 프로그램과 신체표현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의태어 교육은 기초선과 비교하여 의태어 활용력을 향상시켰으나 두 프로그...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physical expression activities using instruction of non-categorical subjects on improvement of abilities to use mimetic words and physical expressions for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 In an alternating treatments design, 3 female student...
저자 | 윤은정 |
---|---|
학위수여기관 | 용인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93 p. |
키워드 | 신체표현활동 시각장애 의태어 의성어 신체표현력 특수교육 통합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8100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