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교생의 명품구매의 관한 조사 연구
A Study on The Highschool Students, behaviour of Purchasing the Goods of the Prestigious Brand Names 원문보기


김영란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상업정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소비생활 태도는 성인이 되면서 형성되는 소비행동 유형과 미래의 건전한 소비자로 성장해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최근 들어 소수 특권층만의 전유물이었던 명품 소비가 10대까지 확산되면서 자신의 지위나 부를 과시하기 위하여 명품을 소유하고 소비하는 청소년수가 증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시품 수준도 변화되면서, 청소년 소비자들의 과시소비가 사회문제화 되고 있다. 따라서 고교생들의 명품 구매에 관하여 살펴보고, 올바른 소비생활을 위한 소비자 교육을 통해 명품 소비의 부정적결과를 감소시켜야 한다. 이에 본 연구는 대전시에 거주하며, 인문계와 실업계고둥학교에 재학하는 1,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논문의 최종자료분석에 사용된 설문지는 504부이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yle of spending experienced in the adolescent period continuously affects the forming of propensity to consume in adulthood and the progress of maturing into a healthy consumer in the future. The display of buying luxury goods, which was once the sole habit of the few & privileged class, is cu...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란
학위수여기관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업정보교육전공
지도교수 정문현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v, 6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8745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