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Donizetti의 오페라『Lucia di Lammermoor』의 Lucia aria연구 : Lucia 심리에 따른 음악어법 연구 Study on the Lucia′s aria from the opera 『Lucia di Lammermoor』by G. Donizetti원문보기
G. Donizetti의 오페라 『Lucia di Lammermoor』의 Lucia aria연구 - Lucia 심리에 따른 음악어법 연구 - 로시니(G. Rossini, 1792-1868), 벨리니(V. Bellini, 1801-1835)와 함께 19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를 이끌어간 도니제티(G. Donizetti, 1797-1848)는 대중의 요구에 부합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곡자이다. 그는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구분하여 극적인 감정을 여러 가지 음악적 요소들을 사용하여 묘사하였고 극과 연결된 음악적 정서와 감정의 고초를 초래하는 극적 감각이 뛰어났다. 또한 그의 오페라는 벨칸토(Belcanto)발성이 요구되는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과 멜리스마(melisma)적인 화려한 선율로 당대는 물론 현재도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 중 최고로 꼽히는『람메르무어의 루치아(Lucia di Lammermoor)』는 낭만적 멜로드라마의 특징과 벨칸토 오페라의 특징이 잘 나타난 오페라로서, 본 논문에서는 두 아리아<주위는 침묵에 잠기고(Regnava nel silenzio)>와 <광란의 장면(Scena della Pazzia)>을 분석, 연구하여 루치아의 심리와 극의 전개가 음악적으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연구하였다. <주위는 침묵에 잠기고>는 루치아가 사랑하는 에드가르도를 자신의 하녀 알리사와 함께 기다리며 부르는 노래로, 분수에 얽힌 유령에 대한 이야기를 카바티나(cavatina)형식으로 에드가르도에 대한 사랑을 카발레타(cabaletta)형식으로 노래한다. 가사의 내용에 따라 조성, 화성, 리듬, 선율 등의 음악적 변화가 자주 일어나는데 시작부분에서 ...
G. Donizetti의 오페라 『Lucia di Lammermoor』의 Lucia aria연구 - Lucia 심리에 따른 음악어법 연구 - 로시니(G. Rossini, 1792-1868), 벨리니(V. Bellini, 1801-1835)와 함께 19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를 이끌어간 도니제티(G. Donizetti, 1797-1848)는 대중의 요구에 부합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곡자이다. 그는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구분하여 극적인 감정을 여러 가지 음악적 요소들을 사용하여 묘사하였고 극과 연결된 음악적 정서와 감정의 고초를 초래하는 극적 감각이 뛰어났다. 또한 그의 오페라는 벨칸토(Belcanto)발성이 요구되는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과 멜리스마(melisma)적인 화려한 선율로 당대는 물론 현재도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 중 최고로 꼽히는『람메르무어의 루치아(Lucia di Lammermoor)』는 낭만적 멜로드라마의 특징과 벨칸토 오페라의 특징이 잘 나타난 오페라로서, 본 논문에서는 두 아리아<주위는 침묵에 잠기고(Regnava nel silenzio)>와 <광란의 장면(Scena della Pazzia)>을 분석, 연구하여 루치아의 심리와 극의 전개가 음악적으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연구하였다. <주위는 침묵에 잠기고>는 루치아가 사랑하는 에드가르도를 자신의 하녀 알리사와 함께 기다리며 부르는 노래로, 분수에 얽힌 유령에 대한 이야기를 카바티나(cavatina)형식으로 에드가르도에 대한 사랑을 카발레타(cabaletta)형식으로 노래한다. 가사의 내용에 따라 조성, 화성, 리듬, 선율 등의 음악적 변화가 자주 일어나는데 시작부분에서 아르페지오(Arpeggio)의 반주로 음침하고 고요한 주변상황을 묘사하며 성악선율도 레가토(legato)로 서정적으로 노래한다. 희미하게 보이는 유령의 모습이 점점 다가 올 때 느끼는 두려움과 공포를 비화성 화음과, 도약음정, 트릴, 멜리스마로 강조하며 노래한다. 그러다 갑자기 에드가르도를 생각하며 황홀한 감정으로 전환되는데 이러한 갑작스러운 감정의 변화는 그녀의 정신이 정상의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카발레타에서는 그를 향한 광적인 사랑의 기쁨을 단순한 화성의 반주부 속에서 부점의 리듬과 상행선율의 멜리스마로 극적으로 노래한다. <광란의 장면>은 에드가르도와의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다른 남자와 결혼한 루치아가 정신착란 상태에서 자신의 남편을 죽이고 이성을 잃은 채로 부르는 아리아이다. 완전히 이성을 잃은 그녀는 앞의 아리아에 비해 더욱 극적으로 전개되어지는데 에드가르도의 환청을 노래하는 역할을 하며 그녀의 심리의 변화를 미리 암시해 주는 플루트는 아리아를 전체적으로 이끌어가며 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리고 비화성 화음의 사용으로 조성감을 모호하게 하여 그녀의 불안정한 심리를 표현하였고, 잦은 전조로 계속해서 변화하는 그녀의 심리를 미리 알 수 있게 하였다. 아리아의 시작부분은 기쁨과 두려움이 복잡하게 교차하는 부분으로 플루트의 선율이 루치아가 에드가르도와 함께 있다고 착각하게 하여 그와의 결혼식 환상에 빠져 노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반주부는 트레몰로로 귀신을 본 두렵고 떨리는 마음을 극적으로 표현해 주었다. 이러한 반주 속에서 루치아는 아리오소적인 선율로 노래하고 멜리스마적인 선율로 격한 감정의 절정을 노래하였다. 에드가르도와의 결혼식 환상에 빠져 그 황홀하고 행복한 감정을 마음껏 노래하는 부분에서는 플루트와 이중창을 하듯 끝없는 멜리스마 선율로 그녀의 광적이고 격정적인 감정을 노래하였다. 마지막은 그녀의 광기가 절정에 달하여 긴장감있게 전개된다. 죽음만이 그들의 사랑을 이룰 수 있음을 알고 죽음을 기쁘게 받아들이는 듯 ‘하늘(ciel)'을 강조하며 계속해서 상승하는 선율로 아리아를 마무리 한다. 두 아리아는 서정적이고 극적인 카바티나와 밝고 경쾌한 카발레타 형식으로 작곡되었으며 가사의 내용, 즉 심리에 따라 조성, 박자, 빠르기의 변화가 많고 트레몰로, 비화성 화음, 멜리스마 선율로 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주제선율의 동형진행과 다른 곡의 모티브를 삽입하는 것으로 아리아뿐 아니라 오페라 작품 전체에 통일감을 준다.
G. Donizetti의 오페라 『Lucia di Lammermoor』의 Lucia aria연구 - Lucia 심리에 따른 음악어법 연구 - 로시니(G. Rossini, 1792-1868), 벨리니(V. Bellini, 1801-1835)와 함께 19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를 이끌어간 도니제티(G. Donizetti, 1797-1848)는 대중의 요구에 부합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곡자이다. 그는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구분하여 극적인 감정을 여러 가지 음악적 요소들을 사용하여 묘사하였고 극과 연결된 음악적 정서와 감정의 고초를 초래하는 극적 감각이 뛰어났다. 또한 그의 오페라는 벨칸토(Belcanto)발성이 요구되는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과 멜리스마(melisma)적인 화려한 선율로 당대는 물론 현재도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 중 최고로 꼽히는『람메르무어의 루치아(Lucia di Lammermoor)』는 낭만적 멜로드라마의 특징과 벨칸토 오페라의 특징이 잘 나타난 오페라로서, 본 논문에서는 두 아리아<주위는 침묵에 잠기고(Regnava nel silenzio)>와 <광란의 장면(Scena della Pazzia)>을 분석, 연구하여 루치아의 심리와 극의 전개가 음악적으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연구하였다. <주위는 침묵에 잠기고>는 루치아가 사랑하는 에드가르도를 자신의 하녀 알리사와 함께 기다리며 부르는 노래로, 분수에 얽힌 유령에 대한 이야기를 카바티나(cavatina)형식으로 에드가르도에 대한 사랑을 카발레타(cabaletta)형식으로 노래한다. 가사의 내용에 따라 조성, 화성, 리듬, 선율 등의 음악적 변화가 자주 일어나는데 시작부분에서 아르페지오(Arpeggio)의 반주로 음침하고 고요한 주변상황을 묘사하며 성악선율도 레가토(legato)로 서정적으로 노래한다. 희미하게 보이는 유령의 모습이 점점 다가 올 때 느끼는 두려움과 공포를 비화성 화음과, 도약음정, 트릴, 멜리스마로 강조하며 노래한다. 그러다 갑자기 에드가르도를 생각하며 황홀한 감정으로 전환되는데 이러한 갑작스러운 감정의 변화는 그녀의 정신이 정상의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카발레타에서는 그를 향한 광적인 사랑의 기쁨을 단순한 화성의 반주부 속에서 부점의 리듬과 상행선율의 멜리스마로 극적으로 노래한다. <광란의 장면>은 에드가르도와의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다른 남자와 결혼한 루치아가 정신착란 상태에서 자신의 남편을 죽이고 이성을 잃은 채로 부르는 아리아이다. 완전히 이성을 잃은 그녀는 앞의 아리아에 비해 더욱 극적으로 전개되어지는데 에드가르도의 환청을 노래하는 역할을 하며 그녀의 심리의 변화를 미리 암시해 주는 플루트는 아리아를 전체적으로 이끌어가며 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리고 비화성 화음의 사용으로 조성감을 모호하게 하여 그녀의 불안정한 심리를 표현하였고, 잦은 전조로 계속해서 변화하는 그녀의 심리를 미리 알 수 있게 하였다. 아리아의 시작부분은 기쁨과 두려움이 복잡하게 교차하는 부분으로 플루트의 선율이 루치아가 에드가르도와 함께 있다고 착각하게 하여 그와의 결혼식 환상에 빠져 노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반주부는 트레몰로로 귀신을 본 두렵고 떨리는 마음을 극적으로 표현해 주었다. 이러한 반주 속에서 루치아는 아리오소적인 선율로 노래하고 멜리스마적인 선율로 격한 감정의 절정을 노래하였다. 에드가르도와의 결혼식 환상에 빠져 그 황홀하고 행복한 감정을 마음껏 노래하는 부분에서는 플루트와 이중창을 하듯 끝없는 멜리스마 선율로 그녀의 광적이고 격정적인 감정을 노래하였다. 마지막은 그녀의 광기가 절정에 달하여 긴장감있게 전개된다. 죽음만이 그들의 사랑을 이룰 수 있음을 알고 죽음을 기쁘게 받아들이는 듯 ‘하늘(ciel)'을 강조하며 계속해서 상승하는 선율로 아리아를 마무리 한다. 두 아리아는 서정적이고 극적인 카바티나와 밝고 경쾌한 카발레타 형식으로 작곡되었으며 가사의 내용, 즉 심리에 따라 조성, 박자, 빠르기의 변화가 많고 트레몰로, 비화성 화음, 멜리스마 선율로 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주제선율의 동형진행과 다른 곡의 모티브를 삽입하는 것으로 아리아뿐 아니라 오페라 작품 전체에 통일감을 준다.
Study on the Lucia′s aria from the opera 『Lucia di Lammermoor』by G. Donizetti -Music expression study on the lines of Lucia's mentality - In the 19th century Italy, G. Donizetti(1797-1848) who composer lead an opera with the work which corresponds in demand of masses with G. Rossini(1792-1868), V. B...
Study on the Lucia′s aria from the opera 『Lucia di Lammermoor』by G. Donizetti -Music expression study on the lines of Lucia's mentality - In the 19th century Italy, G. Donizetti(1797-1848) who composer lead an opera with the work which corresponds in demand of masses with G. Rossini(1792-1868), V. Bellini(1801-1835). He describe various musical elements that divided the psychology of the dramatic personals. He is by far the best in dramatic sense which brings about the hardship of the musical emotion. Also, required belcanto his opera which is beautiful and cantilena and melisma that would be popular among people from those days to the present. 『 Lucia di Lammermoor』 is the best of his opera it appear feature of romantic melodrama and belcanto. This thesis studies about two aria and . This researches study how to express Lucia's psychology and development of the story. is the aria that Lucia sang with her maid, Alisa waiting for Edgardo to come. The song is about the story of the ghost which is associated with a fountain, and the love story of Lucia toward Edgardo. It was performed with the method of cavatina; the ghost story, and cabaletta; the love story. According to contents of the words, there is musical change of key, harmony, rhythm and melody etc. In the start part, an Arpeggio accompaniment describe Circumferential environment as gloom and silence by legato. When ghost figure glimmering, this aria sing to emphasis about feeling in fear and horror at dissonance, skip interval, trill, melisma. Suddenly, she has intense feelings changeable ecstasy. It shows the fact that is not the normality. In the cabaletta, she sings with her enthusiastic love toward him with the accompaniment of dot rhythm and ascending melody as melisma. sings to lose one's reason because she can make love with Edgardo and kills her husband at mental storm. Absolutely, her irrational song more dramatic than before. It plays singing role about Edgardo's auditory hallucination and the flute which hint at her changing emphasis lead to whole aria which is dramatic creates hint at her changing emotions. And the dramas make her unstable mental state and use frequent modulation that express her changing psychology. The aria starts with crossing emotions of pleasure and fear that was mainly expressed the illusion being with Edgardo by flute melody. The tremolo accompaniment expressed fear and tremble dramatically. In the accompaniment, Lucia exploded her furious love with melisma melody. Especially, in the play, where she is suffering from delousing wedding illusion with Edgardo, it passionately drives through with her happiness as melisma does. Finally, it plays suspenseful with the climax of her madness. The aria finishes with "ciel", ascending melody just as Lucia accepts her death to be pleased so that her love can be accomplished. Two arias were written as music as cavatina and cabaletta which are lyrical, and bright. The words and stories of song make diverse beat, tremolo, melisma melody according to the emotions of Lucia. Also, There are same advance of main melody and motive of other music unify the whole movements of not only aria but also the entire opera.
Study on the Lucia′s aria from the opera 『Lucia di Lammermoor』by G. Donizetti -Music expression study on the lines of Lucia's mentality - In the 19th century Italy, G. Donizetti(1797-1848) who composer lead an opera with the work which corresponds in demand of masses with G. Rossini(1792-1868), V. Bellini(1801-1835). He describe various musical elements that divided the psychology of the dramatic personals. He is by far the best in dramatic sense which brings about the hardship of the musical emotion. Also, required belcanto his opera which is beautiful and cantilena and melisma that would be popular among people from those days to the present. 『 Lucia di Lammermoor』 is the best of his opera it appear feature of romantic melodrama and belcanto. This thesis studies about two aria and . This researches study how to express Lucia's psychology and development of the story. is the aria that Lucia sang with her maid, Alisa waiting for Edgardo to come. The song is about the story of the ghost which is associated with a fountain, and the love story of Lucia toward Edgardo. It was performed with the method of cavatina; the ghost story, and cabaletta; the love story. According to contents of the words, there is musical change of key, harmony, rhythm and melody etc. In the start part, an Arpeggio accompaniment describe Circumferential environment as gloom and silence by legato. When ghost figure glimmering, this aria sing to emphasis about feeling in fear and horror at dissonance, skip interval, trill, melisma. Suddenly, she has intense feelings changeable ecstasy. It shows the fact that is not the normality. In the cabaletta, she sings with her enthusiastic love toward him with the accompaniment of dot rhythm and ascending melody as melisma. sings to lose one's reason because she can make love with Edgardo and kills her husband at mental storm. Absolutely, her irrational song more dramatic than before. It plays singing role about Edgardo's auditory hallucination and the flute which hint at her changing emphasis lead to whole aria which is dramatic creates hint at her changing emotions. And the dramas make her unstable mental state and use frequent modulation that express her changing psychology. The aria starts with crossing emotions of pleasure and fear that was mainly expressed the illusion being with Edgardo by flute melody. The tremolo accompaniment expressed fear and tremble dramatically. In the accompaniment, Lucia exploded her furious love with melisma melody. Especially, in the play, where she is suffering from delousing wedding illusion with Edgardo, it passionately drives through with her happiness as melisma does. Finally, it plays suspenseful with the climax of her madness. The aria finishes with "ciel", ascending melody just as Lucia accepts her death to be pleased so that her love can be accomplished. Two arias were written as music as cavatina and cabaletta which are lyrical, and bright. The words and stories of song make diverse beat, tremolo, melisma melody according to the emotions of Lucia. Also, There are same advance of main melody and motive of other music unify the whole movements of not only aria but also the entire oper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