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몰입단계를 적용한 리코더 교수-학습 전략이 학습 몰입 수준과 리코더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Recorder Teaching-Learning Strategies Using Flow Learning Stages on Flow Experience and Recorder Performance 원문보기


이혜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음악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첸, 위젠드, 닐란(Chen , Wigand & Nilan, 1999)의 몰입단계를 바탕으로 리코더 교수-학습 전략을 개발하고 적용하여 학습몰입 수준과 리코더 성취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데 있다. 연구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몰입단계를 적용한 리코더 교수-학습 전략이 학습자의 학습몰입수준에 영향을 미치는가? 나. 몰입단계를 적용한 리코더 교수-학습 전략이 학습자의 리코더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 대상은 파주시에 소재한 M초등학교 5학년 1개 반 25명(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으로 하였다. 연구 도구는 첸, 위젠드, 닐란이 칙센트미하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rrent study investigated recorder teaching-learning strategies using the flow learning stages of Chen, Wigand & Nilan (1999). The result indicated that these strategies had positive effects on fifth grade elementary school students' flow experience and recorder performances. Two questions are ...

주제어

#몰입 몰입 단계 리코더 Flow Flow learningstages Record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혜영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음악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양경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ⅵ, 126 p.
키워드 몰입 몰입 단계 리코더 Flow Flow learningstages Record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081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