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산품 공동브랜드 활성화 전략 연구 : 충남 금산군 인삼브랜드를 중심으로
Study on the Strategy of Agricultur Product Co-Brand 원문보기


김현완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국제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대내외적으로 위기상황에 처한 우리나라 인삼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현재 우리나라 인삼산업의 현황을 정리하고, 시장에서의 경쟁을 중심으로 하는 효율화 방안을 살펴보았다. 제1장에서는 연구의 배경 및 목적을 서술하였다. 제2장에서는 한국의 인삼 상업 전반에 대한 검토를 통하여 농산품 시장에서 인삼 산업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국내 인삼 산업은 쌀 수출 다음으로 제 2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국내적으로는 생산비의 급격한 앙등, 노동력의 양적·부족, 후계인력의 부족, 재배적지의 감소, 인삼가격의 실질적 하락으로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제3장에서는 먼저 브랜드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농산물 공동 브랜드에 대한 개념 및 형황을 파악하여 금산인삼 공동 브랜드가 성공하기위한 이론적 연구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농산물의 공동 브랜드는 영세한 생산자 단체위주의 개별적인 시장 활동을 통합하여 경제적인 효과를 높이고 마케팅 전개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lan the ways to activate the ginseng industry in Korea which is in critical situation both domestically and internationally, to arrange the ginseng industry's trend, and to find the efficient ways that is focused on the competition in market. The first chapter is des...

주제어

#금산인삼 브랜드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완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경영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i, 76 p.
키워드 금산인삼 브랜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191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