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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지하차도 기초설계시 지반의 공학적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보상기초 개념을 적용하여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한 설계내용을 소개하고자 한다. 번영로 지하차도의 기초지반은 표토에 비교적 견고한 실트질 모래(N=11.9)이 8~10.0m 위치하고 그 하부에는 성토에 의하여 장기간 압밀침하된 실트질 점토층이 10.3~10.5m(N=3~12)이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지층특성을 고려한 기초지반의 허용지내력은 19.30 tf/㎡으로 추정되며, 이는 최대지반반력 ...
저자 | 김자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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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경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 6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195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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